[RECYCLE INFORMATION] [서울새활용플라자] 2020 세빛섬 신진작가 & 미술영재 멘토링 참가자 모집
상태바
[RECYCLE INFORMATION] [서울새활용플라자] 2020 세빛섬 신진작가 & 미술영재 멘토링 참가자 모집
  • 리싸이클뉴스
  • 승인 2020.07.2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진작가&미술영재 멘토링은 예술활동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이 신진 작가들과 직접 만나고 예술작품 제작 및 전시를 함께 경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서울새활용플라자와의 협업으로 새활용작가님들도 함께 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예술을 주제로 업사이클링 환경 예술 작품을 만들어 볼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

신진작가&미술영재 멘토링 프로그램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미술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이 끝까지 꿈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세빛섬의 ‘공공성 확보 사업’이다.

​2회를 맞은 2020년 미술영재 멘토링은 특별히 자연과의 연결 ‘connect green (커넥트 그린)’이라는 테마를 갖고 일반적 미술 교육을 넘어 친환경 및 새활용 (업사이클) 소재를 연구하고 활용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신진작가 8명이 멘토 작가로 참여하여 5인 이하의 소수의 인원으로 팀을 구성하고 팀별로 작가의 작업실에서 약 8회에 걸친 특별한 수업을 받아 탄생한 작품은 오는 가을 세빛섬에서 대중들에게 소개된다.

​작가와 영재, 환경과 지속 가능한 예술이 만나는 뜻깊고 소중한 기회 열정과 재능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 연령 ▶ 미술에 재능과 열정이 있는 중학교 3학년 ~ 고등학교 2학년까지 (2020년 6월 15일 기준)

지원 조건 ▶ 서울시 거주자로 가구 소득 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20% 미만 가정의 청소년

(건강보험료 산정 기준이며 노인장기요양보험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선정 기준 ▶ · 지원서 30% / 작품 70% 반영 평가, 점수 환산 후 고득점자부터 40명까지 선정

동점자 발생 시 차상위계층 또는 한 부모, 조손, 다문화, 장애 가정 내의 청소년, 아동복지시설 입소 청소년 우선 선정

지원사항 ▶ · 신진작가 멘토링 프로그램 수업 지원 (오리엔테이션 포함)

세빛섬 작품 전시회 참여 기회 제공

프로그램 이수 시 수료증 발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