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CYCLING] 현대자동차 Style 2020, 스카프 업사이클링
상태바
[UP-CYCLING] 현대자동차 Style 2020, 스카프 업사이클링
  • 박수희 기자
  • 승인 2020.11.0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디자인의 주요 아티스트들과 협력한 현대 자동차는 자동차 제조 및 폐기 과정에서 폐기 된 소재들을 이용하여 시장성 있는 제품으로 업사이클링 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 소재들을 이용하여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창의적으로 접근하여 'Re : Style 2020'을 출시한다고 지난달 전했다.

'Re : Style 2020' 캡슐 패션 컬렉션은 유명한 트렌디 한 패션 브랜드 Alighieri, ELV DENIM, Public School, pushBUTTON, Richard Quinn 및 Rosie Assoulin과 협력하여 만들어졌으며 상품성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보다 지속 가능한 방법을 찾는 현대자동차의 비전을 공유하여 가능했다. 지속 가능한 디자인과 라이프 스타일의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산업 전반에 걸쳐 협력하려는 현대자동차의 목표를 패션산업은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컬렉션을 디지털 방식으로 공개하기로 했다. 이 작품은 지난달 8 일부터 현대의 소셜 미디어 채널과 Selfridges 및 참여 브랜드의 콘텐츠를 통해 공개 되었다.

주얼리, 점프 수트, 작업용 조끼, 가방 등 자동차 생산 및 폐기 과정에서 폐기 된 재료로 만든 다양한 의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이 행사는 10월 13 일 런던 셀프 리지 스 팝업 스토어에서 독점 판매를 시작했으며 영국에 기반을 둔 고급 백화점 체인이자 온라인 소매업체인 'Selfridges'가 운영하는 상징적으로 지속 가능한 캠페인 인 'Project Earth'와 연계 된다.

이 판매는 'British Fashion Council'의 긍정적 인 패션 연구소를 위한 기금을 마려하는데 사용되며 IPF는 업계의 브랜드가 주제를 이해하기 위해 종종 혼란스러운 주제를 탐색하고 절실히 필요한 포괄적 인 단계 변경을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통합하여 업계 청사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 : 현대자동차
사진 : 현대자동차

'Re : Style 2020'은 철 및 비철금속과 같은 대부분의 재료가 현재 차량 폐기 과정의 일부로 재활용되며 가죽, 유리 및 에어백과 같은 일부 재료는 모두 재사용된다. Re : Style 2020년은 2019년 사용된 것 과 같이 다양한 파트너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재료를 수집하여 협업 디자이너에게 보내진다.

현대 자동차의 조원홍 부사장 겸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현대 자동차는 COVID-19 이후 세계에서 윤리적 소비와 환경 보호가 고객에게 점점 더 중요한 고려 사항임을 알고 있습니다. Re : Style 2020을 통해 우리는 현대 자동차가 고객이 열망하는 지속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또 다른 방법을 제공하고자합니다.”라고 전했다.

현대 자동차는 폐기 된 자원이 가치있는 제품으로 재창조 될 수 있음을 보여줌으로써 더 많은 산업에서 폐기물을 재생의 기회로 여기고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으로 효율적인 미래를 위해 협력 할 수 있도록 장려 할 것이라는 포부를 내비췄다.

현대 자동차의 2025년 전략에 따라 2025년까지 친환경 차 세계 3위 자동차 메이커로 성장하여 무공해 청정 모빌리티 분야의 글로벌 리더십을 선도해 배터리 전기차와 연료 전지 전기차의 새로운 혁신적인 라인업을 선보이 겠다는 목표를 이루려고 노력 하고 있다. 차량 한 번 충전으로 주행 거리가 609km인 ​​현대 자동차 2세대 수소 전기차 NEXO는 운전 중 깨끗한 수증기 만 배출하고 공기를 정화 해 99.9%의 초 미세 먼지를 걸러 낸다고 한다.

청정 모빌리티 전략의 일환으로 현대자동차는 2021년부터 출시 될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 (IONIQ)을 출시하며 세계 최고의 지속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도약을 꿈꾸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