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가진 옷걸이를 이용한 멋진 인테리어 소품 업사이클링
상태바
망가진 옷걸이를 이용한 멋진 인테리어 소품 업사이클링
  • 박수희 기자
  • 승인 2020.04.2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에 옷장 속 옷걸이를 보면 효율성을 내세운 저렴한 가격의 철제 소재나 플라스틱으로 제작 된 옷걸이를 많이 볼수 있다. 가공업이 발달하기 전에는 옷걸의 모든제품의 나무로 만들어 졌으며 요즘 명품 정장 브랜드나 명품 브랜드는 아직도 원목으로 된 고급진 옷걸이를 많이 볼 수 있다.

나무재질로 만들어진 헌 옷걸이를 갖고 집안을 변화시킬수 있는 마법같은 업사이클 아이디어로 이슈가 되었던 사례들을 모아보았다.

해외 업사이클링 사례 중 버려지는 원목 옷걸이를 갖고  벽 부착형 옷걸이 부터 조명, 다용도옷걸이, 주방포켓 등 인테리어적으로 효과를 낼수 있는 멋진 DIY업사이클링을 소개하려 한다. 

사진 : 업사이클원더 / DIY한 벽 코팅 랙 옷걸이
사진 : 업사이클원더 / DIY한 벽 코팅 랙 옷걸이

사진 속 이미지를 보면 옷걸이 한쪽을 잘라내서 재사용하는 방법이다. 사진과 같이 나무재질이 인테리어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실용성과 디자인까지 얻은 결과물로 평가 받을 수 있다. 옷걸이를 재사용하려는 아이디어가 만들어낸 멋진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사진 :업사이클원더 / 옷걸이로 만든 조명램프등

두번째로 같은 모양에 원목 옷걸이를 조명등 지름에 맞게 같은패턴으로 둘러싼다. 동일한 모양에 옷걸이는 멋진 나무패턴을 만들어내며 램프등 불을 켤 경우 옷걸이 텍스쳐 사이로 빛이 쏱아져나와 멋진 인테리어 램프 등으로 재탄생 할 수 있다.   

사진 : 업사이클원더 / 주방 다용도 포켓 ,이벤트 주머니
사진 : 업사이클원더 / 주방 다용도 포켓 ,이벤트 주머니

직접만든 램프 조명등에서 주방용 포켓주머니에 이르기까지 업사이클링 아이디어가 만들어낸 상상력이 고가의 원목 아이템으로 변신 되어 있다. 옷걸이를 재사용하여 옷장 공간을 절약하고 독특하고 스타일리쉬한 집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다.

집안 옷정리를 하다보면 아마 원치 않는 옷걸이를 많이들 가지고 있을 것이다. 여기서 나무로 만든 쓰레기들이 나온다면 재활용 할 수도 없는 폐기쓰레기로 분류된다. 작은 손재주와 아이디어만 있다면 사진 속 이미지처럼 세련된 업사이클링 인테리어를 연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